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

부자되는법 : 부유층의 자산관리 특징 4가지

by 서치서치 2022. 12. 12.

"부유층"의 명확한 정의는 결정되지 않지만 보유 자산이 많은 사람을 의미합니다. 자산은 그다지 많지 않아도, 고소득으로 풍부한 생활을 보내고 있는 사람을 광의의 부유층으로 파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윤택한 자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스톡 리치', 높은 소득을 얻고 있는 사람을 '플로우 리치'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부유층의 자산관리
부유층의 자산관리

 

부유층의 자산 관리의 특징 4개를 해설합니다.

 

 

 

 

특징 1 : ROI (비용 효과)를 중시한다

부유층은 매번 ROI를 중시합니다. ROI는 'Return On Investment'의 약자로, 투자 수익률 및 투자 이익률이라고도 합니다. 

요점은 "비용 효과"입니다. '비용에 맞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 어떨지'가 판단의 핵심이기 때문에, 고액의 서비스라도 '가격이 높기 때문에'라고 하는 이유만으로 선택사항으로부터 제외하는 것은 하지 않습니다.


고액이라도, 그것에 맞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라면, 납득해 돈을 지불합니다. 

반대로 비용 효과적이지 않은 것에 대한 반응은 '필요가 없는 것에는 1원도 지불하지 않는다'라고 하는 판단축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효과가 높은 돈의 사용법을 해 왔기 때문에, 부유층이 될 수 있었다고도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징 2 : 복리 효과 활용

부유층은 복리효과를 활용하여 부가 부를 낳는 선순환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복리'는 자산운용에서 얻은 운용이익을 재투자하고 이자를 새로운 원본으로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복리효과란 복리에 의해 눈사람식에 자산이 많아지는 효과를 말합니다.

이익 효과는 투자 기간이 길수록 투자 금액이 많을수록 효과를 발휘합니다. 부유층은 일반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자산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복리효과를 발휘시키기 쉬운 입장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유층은 '자산을 많이 가지고 있다'라는 어드밴티지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징 3 : 어드바이저 (영업맨)의 정보를 우울하게하지 않는다

부유층이 되면 많은 영업맨이 다가옵니다. 그러나 많은 부유층은 그 사람이 자신의 자산 목표로 들러왔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따라서 영업을 받고도 어드바이저의 말이나 정보를 가혹하게 하지 않습니다.

 

관련 전문가에게 확인하거나, 부유층 동료에게 상담하거나, 이미 사귀고 있는 어드바이저에게 의견을 요구하거나 합니다.


한편, 한 번 신뢰하면 그 사람에게 철저히 맡기는 부유층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사람을 판별하는 방법과 교제하는 방법이 좋은 것이 부유층입니다.

 

특징 4 :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싫어한다

고소득의 부유층은, 시간 가치(시급)가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시간 가치를 아는 부유층은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누구라도 하루는 24시간밖에 없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생산성이 높은 시간의 사용법을 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동은 택시나 운전자 부착의 차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현역의 부유층 경영자의 경우는, 회사의 가까이에 사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이동시간이나 통근시간은 행동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아 시간의 사용법이 비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당신도 부유층의 사고방식을 스스로의 자산 관리에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부자되는법 : 부자가 되기 위해 실천하는 방법 4가지

 

부자되는법 : 부자가 되기 위해 실천하는 방법 4가지

경제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대개 판매 기술이 뛰어납니다. 이야기에 설득력이 있고 사람을 움직이는 영향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상대방이 자신의 생각을 이해하게 하고 경제적 성공을

trendsearch.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