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서포트하는 효과가 있는 차의 종류나 성분, 다이어트 중에 추천하는 차의 선택 방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차는 제로 칼로리 저칼로리의 것이 많고, 체중 감량 중에도 지방이 늘어날 걱정이 적은 것이 장점. 종류가 풍부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마시는 차에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차는 종류가 풍부합니다. 녹차와 우룡차, 푸알차를 비롯해 재스민티, 우엉차, 마테차, 검은콩차, 감비차 등 많은 상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차는 칼로리가 제로인 것이나, 저칼로리인 것이 대부분. 그 때문에 지방이 증가해 버리는 걱정이 적고, 다이어트중에서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음료입니다.
1. 차를 마시는 것만으로 마른 것은 아닙니다.
차는 다이어트 중에 마셔도 뚱뚱할 걱정이 거의 없지만, 차를 마시는 것만으로 마른 것은 아닙니다. 사람이 비만이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주요 원인은 지방 축적입니다. 섭취 칼로리가 소비 칼로리를 웃도면, 과잉 분은 지방으로서 몸에 쌓여 살찌게 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사가 기본입니다. 차는 어디까지나 다이어트를 지원하는 것으로 생각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2. 성분에 따라서는 다이어트 서포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차에 포함된 성분에 따라 다이어트를 밀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차의 종류나 상품에 의해서도 포함되어 있는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구입할 때는 패키지의 상품 설명을 체크해 봅시다.
종류별! 다이어트 지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차 성분
다이어트 지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차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차의 종류별로 다이어트 서포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성분을 소개합니다.
1. 녹차 : 차 카테킨
차에 포함된 차 카테킨 에는 항산화 작용, 항바이러스 작용, 구취 예방 및 충치 예방 등 많은 건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지방을 저하시키는 효과도 그 하나로, 카테킨을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지방 흡수를 부드럽게 해줍니다. 카테킨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만, 그 중 지방의 흡수를 온화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여겨지고 있는 것이 "갈레이트형 카테킨" 입니다.
갈레이트형 카테킨의 효과는 이토엔 중앙연구소가 실시한 계속 조사 에서도 증명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 갈레이트형 카테킨의 체지방 저하 효과에 주목한 페트병 음료나 차잎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2. 푸알 차 : 중합형 카테킨(중합형 폴리페놀)
푸알차는 녹차를 흑국균으로 발효시킨 차입니다. 발효시켜 만들어지는 중합형 카테킨(중합형 폴리페놀)에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 철 등의 미네랄이나 비타민 B2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의 영양의 편향이 신경이 쓰이는 사람에게도 추천입니다.
3. 우롱차・흑우룡차:폴리페놀
기름진 중화요리의 동행으로 알려진 우룡차(우롱차). 우롱차에는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어 지방의 분해에 관련된 소화효소 "췌장 리파아제"의 작용을 억제함으로써 식사에 포함된 지방을 흡수하기 어렵게 된다고 합니다.
흑우룡차는, 우룡차 중에서도 다이어트 효과가 높은 우룡차 중합 폴리페놀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높은 효과를 얻고 싶은 사람은 우룡차가 아니라 흑우룡차를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흑우룡차는 우룡차보다 색이 진하고 확고한 쓴맛이 있습니다.
4. 루이보스티 : 칼륨
루이보스티에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이 있는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과도한 염분을 조정하여 부종을 제거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항산화 작용이 있는 케르세틴이 포함되어 있어 혈관의 보호나 혈행 촉진, 동맥 경화의 예방 효과 등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미네랄이 풍부하고, 논 카페인의 차이므로, 잠자기 전에도 적합합니다.
다이어트에 추천 차를 선택하는 방법
여기에서는 다이어트에 추천 차의 선택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목적에 맞게 선택
차에 따라 포함된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목적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고 싶은 사람은,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녹차나 우룡차·흑우룡차, 푸알차, 모리나카차를 추천. 붓기가 신경이 쓰이는 사람은, 칼륨이 포함된 루이보스티를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그 외, 다이어트를 서포트하는 차로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에는 "난소화성 덱스트린(식이 섬유)" 이 포함되어 있는 것도 있습니다. 난소화성 덱스트린은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혈당치의 급상승을 억제하는 효과나, 장내 환경을 정돈해 변비를 해소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계속하기 쉬운 상품 선택
다이어트 서포트를 위한 차를 선택하는 경우는, 계속하기 쉬운 것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차 한잔 마신 것만으로 마른 것은 아니고, 어느 정도 계속하는 것으로 다이어트를 서포트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근처의 슈퍼나 약국, 언제나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통신판매 사이트에서 팔리고 있는 등, 사기 쉬운 상품을 선택하면 계속 쉬울 것입니다. 가격대도 다양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즐기고 싶은 사람이나 가족 전원으로 차를 마시는 경우는, 저렴 한 것으로부터 시험해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그 중에는 연예인 등 저명인이 프로듀스한 상품이나 드문 차잎을 사용한 것, 미용 성분이 들어간 것도 있고, 가격대가 높아지는 것도 있습니다.
또, 자신의 취향도 상품 선택의 중요한 포인트의 하나. 아무리 다이어트 목적이라고 해도, 자신의 서투른 맛의 것에서는, 계속 마시는 것이 고통이 되어 버립니다. 즐겨 다이어트를 계속하기 위해서도 마실 수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차를 마시는 방법의 포인트・주의점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차를 마시는 방법의 포인트와 주의점을 소개합니다.
1. 따뜻하게 자주 마시기
몸을 따뜻하게하면 신진 대사가 향상되기 때문에 차는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차가 약한 경우에는 상온에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번에 많이 마시면 화장실이 가까워지거나 붓기의 원인이되므로 자주 마시도록합니다. 상품에 따라서는, 하루의 섭취량이 정해져 있는 것도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카페인은 적당히
카페인 이라고 하면 커피의 이미지가 크지만, 차에도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페인의 과잉은 NG입니다만, 적당량의 섭취라면 오히려 건강에 좋은 것이 다양한 연구 결과로부터 알고 있습니다.
카페인 섭취의 하루의 기준량은 건강한 성인으로 400mg 이하, 임산부와 수유중인 여성에서 200~300mg 이하입니다. 녹차(煎茶)라면 하루 5잔(1L 정도)이면 마셔도 OK입니다.
3. 계속 마시고 계속
차 다이어트 지원 효과를 얻으려면 계속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를 마시는 것을 매일 습관으로 만들면 무리없이 계속 될 것입니다.
맛있는 차로 다이어트를 즐겁게!
차에는 다이어트를 지원하는 성분이 들어있는 것도 있습니다. 차는 종류 풍부하고, 각각 맛이 다르기 때문에, 기분이나 취향에 맞추어 다양한 것을 시험해 보는 것도 추천입니다.
차는 제로 칼로리의 것이나 저칼로리의 것이 대부분입니다만, 과음은 NG. 상품에 따라서는 하루의 섭취량이 정해져 있는 것도 있기 때문에, 하루의 섭취량을 지키고, 맛있게 계속해 갑시다.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건강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 갱년기 나이 연령 기준과 주의할 점 (0) | 2022.11.14 |
---|---|
치아 치석제거 치과에서만 제거할 수 있는 이유 (0) | 2022.11.11 |
수면부족 증상 두통 : 원인, 대처법 및 예방법 (0) | 2022.10.27 |
비타민D 효능 효과 : 비타민D가 많이 포함된 음식 (0) | 2022.10.26 |
탈모방지 영양제 : 10가지 천연 보조제 (0) | 2022.10.20 |
댓글